섹스를 할 수 있는 절대로 [ 안전한 ] 날이 있을까요? 답은 없습니다. 여성은 자신의 생리 주기 동안의 어느 때나 임신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아셔야 해요. 배란일이 아니더라도 생리중이여도 임신이 된 경우는 우리 주위에도 존재합니다.
“성관계를 가졌습니다. 사정은 하지 않고 질 바깥에 했습니다. 그래도 임신이 될 수 있나요?”
다수의 젊은 커플들이 피임에 대해 정확한 지식이 없기 때문에 질외사정법을 하는데, 이것은 절대 피임법이 아닙니다. 임신율이 무려 10% 로 평가되기 때문에 임신의 확율을 조금 줄이는 정도에 불과합니다.
더 자세히 설명하자면!
쿠퍼씨 분비물(쿠퍼액)은 남성이 성적으로 흥분하면 쿠퍼샘에서 분비되요. 요도를 청소하고 윤활제 역할을 해서 성행위를 원할하게 돕기도 하는 요 쿠퍼씨 분비물이 요도를 청소하는 과정에서 미리 나와있던 정자와 섞이게 됩니다. 정자와 난자 각 한개씩만 있어도 수정이 가능한데, 정상적으로 사정하여 나오는 정자수 10억개는 안되지만, 수백만개 대 하나의 난자는 임신확률이 적지는 않겠죠. 그래서 우린 성기가 발기되자마자 콘돔을 정확하게 사용해야 합니다. 피임은 자기 스스로의 몫이라고 생각해요.
파트너와 피임에 대해 이야기를 할 때 느낄 수 있는 불편함.. 임신을 할 경우 자신이 겪게 될 걱정과 두려움보단 나쁘진 않을 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