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섹스베이직ㅣ나는 섹스 중독일까?

섹스중독이란?

오직 섹스를 통해서만 삶의 기운과 쾌감을 찾는 섹스 중독증은 현대 정신의학적인 측면에서는 병인지 여부에 대해서 아직도 논란은 있다. 단지 병명으로 기록되지 않았다고 해서 성에 중독되어 있는 사람이 결코 없는 것이 아니고 그 폐해가 없는 것이 아니다.

섹스중독증은 대부분 열등감으로 인한 정서불안의 한 증상으로 나타난다. 섹스 중독증의 대표적 증상은 성충동을 조절하거나 참을 수가 없다는 것이다. 또 성적인 강박증과 환상에 빠져 있는 것도 그 증상 중 하나다.

이런 이유로 섹스 중독증 환자들은 많은 횟수의 성교를 가져야 하며 성행위 전후에 우울증을 호소하는 등의 감정의 변화가 심하다. 사회적으로 변태적이라고 보여지는 일련의 성행위를 끊임없이 추구하는데 이는 섹스 중독증 환자들은 실제로 섹스 행위를 통해서 욕망이 채워지지 않기 때문이다. 대부분의 사례에서 열등감을 해소시킬 수 있는 방법을 찾을 수 있다면 치유도 가능하다.

◇ 섹스중독 판별 자가진단표 ◇ 

1. 섹스에 대한 욕구로 인해 인간관계에 금이 간 일이 있다.
2. 너무 자주 섹스를 요구해 부부간에 다툰 적이 많다.
3. 술자리를 하면 반드시 섹스로 끝낸다.
4. 하루라도 섹스를 하지 않으면 잠을 못 잔다.

….

※성인 남성 기준으로 9~11개 항목에 해당하면 섹스중독 요주의형이고,
12개 이상이면 위험한 섹스중독 상태라고 볼 수 있다.

섹스중독 자가진단 체크하려면 >>> [su_button url=”http://redholics.com/red_board/view.php?bbs_code=red9&bd_num=958″ target=”blank” style=”flat” background=”#EE0000″ radius=”0″]레드홀릭스 바로가기[/su_button]

레드 홀릭스

섹스의 패러다임을 바꾸는 당신의 레드홀릭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